Skip to content

자유게시판

대한민국 지역기반 소리소문 부동산 주식 정보 커뮤니티 카더라
제목인서울 vs 지방광역시 or 똘똘한 한채 vs 괜찮은 두채2025-04-30 23:42
작성자
부산 아파트 분양 부산 미분양 아파트

요즘 연일 서울 수도권 폭등에 대한 뉴스가 계속 되고 있다.

주간 상승률이 0.3%라면 진짜 대폭등 중이다.

거기에 맞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서울, 똘똘한 한채를 외치고 있다.

강남 신축이 가장 안전하고 좋은 투자처라는 것은 누구나 안다.

하지만 이미 아무나 투자할 수 없는 그들만의 리그에 들어갔다.

그래서 논외로 하고.

일반인 투자자들은 안전성과 수익률을 보고 투자해야 한다.

투자의 관점에서만 얘기하자면

무조건 인서울?

지금 몇억으로 인서울 2급지나 3급지에 투자하는 것과 부산 해운대나 대구 수성구 신축에 투자하는 것 중 무엇이 더 좋을까?

무조건 똘똘한 한채?

넘사벽 강남급은 논외로 하고

예를 들어 지방광역시 1급지 신축 10억짜리 한채와 1.5급지 신축 7억짜리 두채의 투자금액이 같다면 투자수익률이 뭐가 더 좋을까?

일전에 현시점 투자로는 서울의 변두리 오래된 아파트 보다 부산 해운대 신축이나 대구 수성구 신축이 더 좋을 수도 있다고 했었다.

이치적으로 당연한 수순이지만 사실 정답은 없다.

이것이 무슨 정답이 있는 것처럼 떠드는 사람이 있는데 그건 확률일 뿐이다.

왜 정답이 없느냐면 결국은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세금제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확률이 훨씬 크다.

그래서 나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한다.

인서울과 지방, 똘똘한 한채와 살짝 덜 똘똘한 두채, 양극화 등등 

지금은 정답을 모른다.

결국은 시장이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에 대해 모든 것을 고려하여 예측해야 하지만 정책은 정부의 스탠스에 따라 달라지니 그것까지는 미래를 알 수 없다.

뭔가 대단한 공식을 읊는다면 하수일 뿐.

부동산 투자에 공식은 없다!! 

부동산에 대한 인사이트가 좋으면 단기적인 방향과 장기적인 확률이 높을 뿐.


#부산 아파트 분양#부산 미분양 아파트#분양권실전투자
댓글
이전트리마제 28평 30억 신고가2025-04-30
다음아크로서울포레스트 75평 145억 신고가2025-04-30
대한민국 지역기반 소리소문 부동산 주식 정보 커뮤니티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