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SLL을 두 번 매매했습니다. 첫 매수 6달러 초반대 첫 매도 8달러 부근 두 번째 매수 6달러 초반대 재진입 현재 홀딩or매도 고려중 나스닥 상승분 반납 핵심이유 차트 반등 할 느낌이 왔습니다. 6달러 초반대는 과거 지지 이력이 명확했고 볼린저밴드 하단 이탈 후 복귀하는 패턴이 보였으며 RSI 기준으로 과매도 영역 진입 시장 전체로도 극단적인 비관 심리가 형성되던 시점이었습니다. 이 정도면 단기 반등 확률이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1차 매수는 계획대로 흘렀습니다. 8달러 초반까지 반등이 나왔을 때 과감히 수익을 확정짓고 포지션을 정리했습니다. 이후 주가는 다시 눌렸습니다. 하지만 이번 눌림은 조금 다르게 보였습니다. 단순한 가격 하락이 아니라, 매도세가 소강되는 형태였고, 수급이 분명히 변하는 모습이 관찰되었습니다. 반등 이후 눌림이 깊지 않았고 거래량이 감소하면서 하방 압력이 둔화됐으며 테슬라 본주 흐름도 추가 급락 없이 버텨주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6달러 초반대에서 재진입을 결정했습니다. 현재 이 포지션은 보유 중입니다. 손절 기준은 명확합니다. 6달러 종가 이탈 시 정리할 계획입니다.(확률은 극히 적어보입니다.) 목표가는 보수적으로 14달러 초중반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항상 생각하는 부분이지만, 가격이 아니라 확률을 보고 매매하려고 노력합니다. 싸게 사는 것보다 버텨야 할 자리와 던져야 할 자리를 명확히 구분하는 능력이 결국 매매의 성패를 가른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냉정하게 흐름을 바라보는 습관을 키워나가려고 합니다. 물리신 분들 아니면 아직 현금 보유이신 분들 다들 건강한 투자를 지지합니다. 이번 한 주도 화이팅입니다. https://blog.naver.com/bullspo/22382462187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