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17년부터 시작한 코인 현물러고 주식은 21년도에 발만 살짝 담갔다가 본격적으로 시드 투입한 건 한 달 조금 넘었는데 지금까지 경험으로 코인보다 미국주식이 좋은 이유 딱 하나는 장투 종목이 많다는 거네요 제기준 코인은 비트미만 다 잡이라 생각해서 나머지는 그냥 사팔이 했는데 미국 주식은 최소 1년 이상 끌고 갈 비교적 안전한 개별주들이 많다는 거네요 근데 이거 빼면 장점은 그닥 없는 거 같아요 양도세 장난 아니고 매도후 바로 현금화 되기까지 3영업일 걸리고 종목이 하도 많으니 옥석 가리기도 해야 하고 업비트에 비해 앱도 구리고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