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재건축 선경2차 15년째 거주중이며 2026년 입주예정인 신축 보유중입니다. 구서5구역 재건축만 보며 살다가 코로나 이후 재건축 시장이 급변하며 나름 혼자 신중하게 생각하다가 아래 내용으로 결정지으려하니 많은 고수님(?)들 검토 한 번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현재 거주 아파트(구서 5구역) (1) 매입금액 : 1억 5천 (2) 현 시세 : 4억 5천~5억(차액 3억~3억 5천) (3) 2024년 공시지가 : 3억 5천 (4) 2025년 공시지가 : 204년 대비 하락 예상 (5) 재건축 진행 - 조합설립 인가 : 2021년 8월 - 시공사 선정 : 2022년 2월(GS 자이) - 사업시행계획 인가신청 : 2024년 12월 - 사업시행 인가 승인 : 2025년 중반 예상 - 관리처분 인가 : 2026년 상반기 예상 - 이주 개시 : 2026년 하반기 예상 - 준공 및 입주 : 2030년 상반기 예상 (6) 혼자만의 생각 및 검토 - 감평금액(예상) : 3억 5천~3억 7천(실거래가 하락중이고 공시지가 대비 103% 예상) - 분담금액(예상) : 국평 기준 조합원 4억 예상(조합원 분양가 2300 예상) - 입주까지 기간 : 시공사 선정까지는 속도가 빨랐으나 이후 지연되는 느낌이어서 문제없이 진행되었을때 5년이고 문제생길시 모르겠음 ● 신축 아파트 (1) 입주 : 2026년 하반기 (2) 대출금액 : 2억 1. 잘 진행되야 앞으로 5년이고 시공사 선정이후 기간이 느려지는것 같아 미래는 모르겠음 2. 선경이 분양되면 국평기준 최소 일분가 10억은 될 것 같고 미분양도 없을 것 같지만 하이엔드 고수할 경우 공사비 900예상되고 설계변경하더라도 공사비 700정도 예상되는 바 감평가 나오는 순간부터 스트레스 받을 것 같은데 최소 4억 태울 자신없고 스트레스 감당할 자신없으면 포기하는게 맞을 것 같음 3. 일분가가 중요한게 아니고 얼마 태우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부린이는 생각함 4. 부동산 시장이 확 살아나면 사놓은 신축이 선경 손해분을 기본 이상 흡수할 것이라 혼자 생각함 5. 그래서 선경 저가에 틀어버리자로 쪽으로 결론 짓는 중 님들....나쁘지 않은 생각일까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