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비전보드에 썼었는데, 목표 뭐 하나를 이루면 나 자신에게 상으로 뭐를 주고, 또 뭔가를 이루면 뭐를 주고…..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부동산을 사면 월부에 자랑하기.’ 로 정했고, 뭐 이러저러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결론적으로는 이제 더이상 노후준비에 대해서 고민할 이유가 없어져서 그럼 비전보드에 썼던 대로 월부에 자랑이나 하자 해서 글을 남깁니다. 계기는 하나, 주우이님(?) 아마 이런 이름이셨던 것 같은데 기초반 3강 오후 강의를 해주셨던 강사님 입니다. “자산이 없으신 게 아니라 오히려 엄청 많으신데요.” 사인을 받으러간 자리에서 이렇게 말씀해주셨어요. 음? 내가 자산이 많다고? 아마 그게 깨달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네, 저는 나 자신의 생각보다 훨씬 열심히 살았던 모양입니다. 자산이 많더군요. 그 후, 이러저러한 도움을 많이 받았고, 이러저러한 일들이 엄청 많았고, 이러저러한 많은 서류들과 인간 관계가 오고 간 끝에, 자산재분배랄까요, 아니면 이걸 뭐라고 해야 할까요….? 인간관계 재분배? 행운의 재분배?? 아무튼 더이상 돈 때문에 일할 일은 없어졌습니다.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은 남았고요. 오늘 소원했던 한옥집으로 가는 첫 걸음을 떼었고, 이제 나와 함께할 인생 파트너와 그 길을 걸어가려고 합니다. 돈이 간절히 잡고싶은 대상이 아닌, 그냥 좋은 친구가 되니 오히려 더 마르지 않고 계속 들어옵니다. 아무튼 지난 1년 엄청 바빴고, 엄청 노력했고, 이제 편안해졌습니다. 비전보드에 썼던 대로 이곳에 보고합니다. 딱히 눈에 띄고 싶지는 않아서 그냥 남들이 절대로 안 읽을 만한 게시판에 올려요. 그냥 뭐랄까요. 이렇게 글을 쓰고 나니 되게 후련하고 했다!! 내가 했어!! 라는 기분이 들어서 좋긴 좋네요. <이 글은 꼭 보세요! 월부 BEST 글> 현금 2-3억 있다면 여기로 가세요. 제 2의 마포가 될 겁니다. (+인기 아파트 가격 정리본 제공⭐️) ▼아파트 리스트 바로 공개▼ https://link.weolbu.com/4hb0H5k ------------------------ 월급쟁이부자들은 월급쟁이들의 내집마련과 행복한 노후를 돕습니다. 원하는 목표 꼭 이룰 수 있도록 월부가 함께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