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자유게시판

대한민국 지역기반 소리소문 부동산 주식 정보 커뮤니티 카더라
제목중개보수 협의2026-03-05 16:24
작성자
안녕하세요 중개보수 협의 문의드립니다

내일 계약서 작성예정인 상황입니다만

일단 상황은 1월에 약정서넣고 지난주에 원래 계약서를 쓰기로 했었습니다
매도인이 해외에 거주중이라 임차인이자 여동생분이 대리인으로 나오기로했는데

당연히 위임장과 인감 등 서류를 준비해오실줄 알았는데
계약당일 오전에 확인연락해보니 준비가 안됐고

약정서쓸때 페이스톡으로 얼굴확인했으니
그냥 진행하면 안되냐는 공인중개사..

다행히 이번주에 매도인분이 한국에 들어오신다고 하셔서 직접만나서 계약서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공인중개사분께는 원래 지난주 계약하려던날 연락한김에 미리 중개보수협의 요청드렸고 당연히 깎아드린다고하며 처음에 40만원정도 깎아주신다고하셔서 20만원정도 더 네고요청드렸더니 실장이랑 얘기해보고 연락주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오늘 실장이란 사람한테 연락와서 처음 40만원깎아준다했던것도 못깎아주고 우수리떼고 4만원 깎아준다고합니다
그러면서 보수협의는
계약서쓰고하는거라면서 뭐라하네요 ..

첫매수라 현명한 방법 부탁드립니다
#아파트#부동산#분양#실전투자
댓글
대한민국 지역기반 소리소문 부동산 주식 정보 커뮤니티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