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자유게시판

대한민국 지역기반 소리소문 부동산 주식 정보 커뮤니티 카더라
제목가끔 집 잘못 판거 땜에 넘 속상해요2025-04-29 21:54
작성자
부산 아파트 분양 부산 미분양 아파트

이전에 2주택이었고 (서초 1 마포1)

21년에 종부세 엄청 때리고 2주택 양도세 20% 가산한다길래 10%가산될 때 마포를 팔았어요.

그 뒤로 정권 바뀌면서 종부세 내리고 양도세 기본세율 되어서 차라리 작년에 팔았음... 손에 쥐는 돈이 수억 차이 납니다..

왜 팔았을까요

요즘도 그 때 생각만 하면 너무 화나고요

세금제도땜에 지금더 오른 가격에 파는게 양도차익이 몇억 더 커도 오히려 양도세가 적은게 말이 되나요???

정말 허탈하고 어디 세금불복 내고 싶은 심정이에요. 

저 뒤로 재테크 완전 꼬였구요

가끔 그 때 생각이 나면 억울해서 잠이 안옵니다...

그 몇 억 없다고 해서 죽는건 아니지만 

그런 결정을 한 제 자신이 너무 바보같고 한스러워 너무 속상하네요....

맞벌이지만 남편이 엄청 일이 많아 야근이 많거든요. 

제가 세금부담땜에 팔자고 해서 판거라 많이 미안합니다...

자주 바뀌는 세제로 개인의 선택에 예측성이 없습니다... 대선 후에는 또 어떻게 될지...한치 앞을 알 수가 없네요...


#부산 아파트 분양#부산 미분양 아파트#분양권실전투자
댓글
이전100만명 양성2025-04-29
다음스팸글 복구요청 드립니다.2025-04-29
대한민국 지역기반 소리소문 부동산 주식 정보 커뮤니티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