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중 한채를 실거주로 매수할 생각입니다. 좋은 동 중층이고 가격이 좋게 나와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으나 새로 인테리어를 해야하는 집입니다. 허나 고층에만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할수 있고 해당층은 단내림을 하거나 벽걸이 에어컨을 써야합니다. 호가가 너무 크게 형성돼있고 토허제 연장이 된다 하더라도 집값이 떨어지진 않을것이라는 점. 풀리면 오히려 또 폭등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동위치가 괜찮고 기본인테리어로 살만 하면 들어가고 싶다가 제 생각. 남편은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려면 단내림 공사를 해야 하거나 벽걸이 에어컨을 써야한단 사실이 후에 이 집을 매도할때도 안팔리거나 가격에 영향을 받을 것 같다 합니다. 저 이유만으로 다른 집이 또 나올때까지 기다리자는데... 저게 집값이나 매도 여부에 영향을 주는 점이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