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자유게시판

대한민국 지역기반 소리소문 부동산 주식 정보 커뮤니티 카더라
제목북항 오션뷰 오피스텔 개인 매도건2025-04-30 23:40
작성자
부산 아파트 분양 부산 미분양 아파트

제가 가지고 있는 오피스텔 원룸인데 중앙동 바닷가에 자리잡고 있는 경보 이리스 오션 더스타 오피스텔을 매도하고자 합니다. 앞에 건물이 없는 영구 오션뷰이고 제가 매입한 이후 한번도 공실없이 월세를 받았고 향후에도 주위 발전이 기대되어 월세 놓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오피스텔이라 생각이 됩니다. 저도 노후까지 계속 가지고 갈 의사가 있었으나 타 물건 합산 임대수익이 2000이 넘어가니 근로소득과 합산과세 종합소득세가 15%나 나와 전체 임대 수익률이 떨어져서 주택임대사업자 등록하지 않아 의무 임대 기간이 없는 본 물건을 매도 하고저 하는 목적입니다. 그만큼 매도하기 아까운 위치의 물건이기도 하구요..8월 8일 부동산 공급 대책에도 1주택자가 기축 비아파트를 사서 임대사업자를 등록하면 세제 산정시 주택수에도 빼주는 정책을 발표한지라 오피스텔 월세 잘 나오는것으로 한채 정도 월세 셋팅이 나쁘지 않은 노후대책이란 생각이 오피 투자 경험자로서의 의견입니다. 또한 무주택자의 경우에도 이제는 국평 34까지는 청약에서도 무주택으로 인정해 주기에 오피스텔 한채 정도 임대수익으로 월급외 파이프라인으로 가져가기에도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https://naver.me/FlZJImIg

https://naver.me/FlZJImIg​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7720437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7720437​

제가 신축 오피를 임대사업자를 내고 투자한 물건이 하나가 있는데 입주장에 월세를 낮게 놓다보니 5% 인상 룰에 걸려서 몇년째 적정 수익룰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는데 위 경보는 500에 50으로 이미 월세가 셋팅되어 있는지라 임대 사업자를 내도 이미 적정 수익률 확보가 가능한 물건이기도 하고 제가 부산역 오션뷰 오피를 500에 54로 세를 놓고 있는데 아마 경보도 롯데타워등 들어서면 최소 55만원 이상 월세가 충분히 가능하리라 예상이 됩니다. 

주위 호재

1. 최근 1단계 도로 개통으로 북항 접근성이 좋습니다. 부산시에서 북항 1부두를 프랑스 파리의 스티시옹F 같은 창업성지 스타트업 파크로 키운다고 하니 향후에도 월세 수요는 충분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https://naver.me/G7V34Kq3

https://naver.me/G7V34Kq3​

2. 올 연말 착공 준비중인 롯데 타워가 걸어서 1,2분 거리에 있어 마찬가지로 충분한 수요가 예상이 됩니다.

https://naver.me/5T4Sjia4

https://naver.me/5T4Sjia4​

3. 씨베이파크 트램 종착지인 중앙역 역시 걸어서 1,2 분 거리에 건립이 될 예정인지라 마찬가지로 북항에 파생되는 일자리의 배후 월세 주거지로서 기능할수도 있어 역시 충분한 수요가 예상이 됩니다. 또한 영도 아르떼 뮤지엄 대박으로 중앙동에서 영도까지 트램 연장에 대한 수요도 증대중이라 오랜 세월 월세 받으며 가지고 있으면 좋은 소식 들릴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도 됩니다.

1-1구간 북항 1단계 구간은 이미 트램 공간도 만들어 있는지라 해수부등과 원만히 예산 관련 협의가 되면 진행도 빠를 것으로 생각합니다

https://naver.me/GEXsAHoq

https://naver.me/GEXsAHoq​

4. BPA옆 수변쪽에 원래 워터프론트 상가를 만들 예정이었으나 현재는 여러 소송건으로 진행이 안되고 있지만 롯데타워 생기고 북항이 발전하면 언젠가는 그런 수변 상가 시설도 들어올수밖에 없으리라 예상을 해봅니다

또한 부울경발전카페에서는 어느 분이 롯데와 연관된 야구장을 제안했을 정도로 사람들의 관심에 회자되는 지역이고 부산중구청에도 대관람차나 놀이 시설등을 도입하려 부산시와 지속적인 협의중이라고 하니 BPA가 북항1단계로 이전하면 어떤식으로든 개발이 될수밖에 없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https://naver.me/GPFF1KIv

https://naver.me/GPFF1KIv​

https://naver.me/5iT9q0ks

https://naver.me/5iT9q0ks​

https://cafe.naver.com/bukdc/80835?tc=shared_link

https://cafe.naver.com/bukdc/80835?tc=shared_link​

지금까지는 금리도 높고 오피스텔 주택수 산정 문제로 부동산에 내놓아도 보러 오는 사람이 없었는데 하반기 금리 인하 계획도 있고 세제 개편도 우호적으로 바껴 투자 유경험자로 오피스텔 투자 적기가 아닌가 생각이 되고 부산 발전의 호재들이 산재한 입지인 만큼 오랜기간 공실없이 든든한 임대 소득이 발생할 곳이라 생각되어 실전에 한번 올려 봅니다.

혹 관심이 있으신 분은 쪽지를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가지고 있는 오피 룸에서 보는 뷰인데 월세가 끊기지 않고 나가서 최근 사진은 아니고 몇년전 사진이라 앞쪽에 매립도 완료되어 소공원으로 쓰인다 하더군요


#부산 아파트 분양#부산 미분양 아파트#분양권실전투자
댓글
대한민국 지역기반 소리소문 부동산 주식 정보 커뮤니티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