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형님들 안녕하세요^^ 한때 투살누님도 저평가라 픽했었던(현재도 보유하고 계신걸로 알고있음) 안락1구역(재건축)에 대해 한동안 너무 정보가 없는것같아 따뜻한 소식과 함께 사실기반+제 뇌피셜+ 약간의 희망회로로 분석글 한번 올려봅니다. 귀찮아서 말투는 짧게할게요~ 관심없으신 분은 뒤로가기 해주시면 됩니다^^;; <안락1 푸르지오 사업일정 최신화> 18년도 1월에 관처이후로 멸실후 엘베2대논란, 세명유치원 문제까지 터지면서 21년도 분양예정이던게 사업지연이 계속 되었지만 이제는 정말 끝이 보이는것 같음. 우선, 햄들이 궁금해하실것같은 질문들 추려보았음. 1. 너네 유치원 알박기해서 소송문제로 공사 무기한 중단 아니냐? 유치원과 소송 중에 있는것이 맞고, 다음달에 1심결과 나오는데 승소시 유치원 항소로 인하여 공사중단 될 일은 없다고함(이건 여러루트를 통해 재차확인함) 고로, 올해 하반기에 분양 가능 (조합원 동호수 추첨은 상반기 가능) 2. 엘레베이터2대 결국 못하고 결국 1대?? 네, 첫 설계부터 엘베2대했으면 가능했겠지만, 분양을 앞둔 시점에서 엘베2대는 중대한 변경이기에 애초부터 터무니없는 얘기라고 봄 대신, 엘베를 초고속으로 하게끔 신경써준댓고, 주차장이 널널하다 ㅎㅎ 글고, 타 새아파트 단지들도 엘베1대로 잘만 생활함 그래서, 얼만데? 가격 헐나? 투자할만한거가? <안락1구역 분양가 예상> 조합원 평단가 : 당초 985만원 -> 1500~1600만원 예상됨 일반분양가 평단가: 최소 2300만원~2500이상 예상됨(보수적) 그러면, 34평기준으로 조합원 분양가 : 5.1억~5.44억 일반분양가 : 최소 7.82억~ ==> 조합원,일반분양 시세차익 약 2.4억(보수적으로 잡더라도) <안락1구역 입주권 최근 실거래현황> 84A : P1.1억~1.3억 84B : P1.2억~1.3억 글면, 입주권샀을때 하반기 평당2300에 일반분양하면, 무피에 완판만 되어도 그러면 최소 1억이상은 저평가 되어있다고 보면 되는거 맞나 아이가?ㅎ 입주권 감평 낮은거 사면 피랑 합쳐서 2장도 안한다~~ 헐타~ 너무 헐타 ㅋㅋ 근데 일분가 평당 2300만원 가능한거냐고?ㅎ 나는 솔직히 평당 2500만원도 쌉가능이라 보는데...... <최근 부산시 주요 아파트 분양가> 1. 우암동 오션시티 제니스(23년3월분양) : 1800만원 완판 2. 우암동 해링턴 마래(23년11월분양) : 2100만원 3. 문현동 롯데캐슬 인피니엘(23년4월분양) : 2300만원, 5%계약금(중도금무이자 전환) 후 완판 4. 대연동 디아이엘(23년6월분양) : 2300만원 완판 5.해운대 푸르지오 더원(23년3월분양) : 2700 완판 6.해운대 경동리인 2차(23년6월분양) : 2800만원 7. 동래 수안동 롯데캐슬 시그니처(23년12월분양) : 2700만원, 미분양후 선착순분양 진행중 8. 남천자이(23년1월 후분양) : 3000만원 (완판) 9. 대연써밋(23년12월 후분양) : 3300만원(거의완판) 11. 민락 협성(후분양) : 5000만원(고층은 6000) 12. 한진cy 르엘(웨이브시티) : 5000만원예상 13. 광안 드파인(24년5월) : 2900만원 예상 10. 남천써밋-메가마트(24하반기) : 작년 4500만원예상 ->5500만원 예상 14. 양정3구역 롯데캐슬(24년6월분양) : 2500만원예상 15. 범일동 푸르지오(24년4월분양) : 3500만원 예상 16. 안락1 푸르지오(24년 하반기) : ?????만원 번외) 반여동 드파인셈텀(24년6월입주) : 8억(84타입 정상거래) 자 그라모 유추 한번해보자~ 작년 상반기 평당 1900~2700만원 컷 작년 하반기 평당 2100~3300천만원 컷 올해 상반기 평당 2500~5500천만원 컷 올해 하반기 평당 2800만원 정도??ㅎ 그리고 위에 빨간글씨 동래구 수안동 롯데캐슬 시그니처 2700만원 저거 완판되면 안락1구역은 최소2800만원 이상 분양해야한다고 본다. =>왜냐하면 분양시점 및 입주시점이 1년정도 차이가 남(댓글 수정완료) <안락1 푸르지오 입지> 해수동+브역대신평초중고+ 도서관 까지 아우르는 클라쓰!! 평탄화 작업은 당연히 기본ㅋ 학원이 오히려 애들 배리는거 알제?ㅋ 도서관이 자주 가는게 짱임!! 맞벌이 하는 집안 아이들은 학교마치고 도서관에서 책 실컷보다가 퇴근하는 부모랑 함께 집에 들어가는 코스 까놓고, 부산에서 도서관 끼고 있고 초중고 코앞에 있는 대단지 아파트는 안락1이 유일무이하다! 걍 이래생각하면 됨 결혼하여 한번 이사오면 아이 졸업할때까지 여기서 이웃들끼리 정보교류하고 살다가 늙어서는 정들었던 단지주민들하고 평생 친구하고 여행다니며 살면됨 ㅋㅋ 안락1구역 홍보영상(예전꺼) https://vimeo.com/670457236/8a0ecf7108 센텀 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들어서면 일자리도 가까워서 직주근접 가능 실전 햄누님들~지금같이 고금리 고분양가 시대에는 안전하게 관처난 아파트 위주로 사고, 요즘엔 분양가가 워낙 다들 높게 책정되기때문에 분양직전에 저평가된 물건을 잡는게 투자에 도움이 될낍니덩^^ 이도 저도 다 맘에 안들면 저평가된 준신축아파트라도 사는게 맞는거 같데이~ㅎㅎ 다들 올해도 성투하이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