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문가가 아닌 초짜지만 공부하고있고 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서 분석한걸 공유하고 지적받고 싶어서 용기내어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ㅎ 두서 없더라도 귀엽게 봐주시고 도움이 될 정보가 있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양정 ▶2024년 1월 25일 분양승인 ▶2024년 1월 26일 모델하우스 오픈 ▶2024년 2월 05일 특별공급 ▶2024년 2월 06일 1순위 청약 ▶2024년 2월 07일 2순위 청약 ▶2024년 2월 19일 당첨자 발표 ▶2024년 3월 01일 정당계약 ~ 3월 03일까지 ① 사업지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양정동 399-2번지 - 양정역 도보 6분거리 - 중앙대로가 아닌 거제대로 상업지역 도로변 평지에 지어집니다. ② 건축규모 : 지하 5층 ~ 지상 36층, 2개동 - 총 264세대(아프트 244세대/오피스텔 20호실) - 아파트 59/70/72/73/75/76㎡ (25평~32평) ③ 단지 배치도 - 59A,B타입 동향 (동향은 앞으로 크고 작은 건물들이 있지만 세대간섭 영향은 받지 않을 것 같습니다.) - 70A,73,76타입 서향 (서향은 큰길을 끼고있고 건너편 아파트랑 거리가 매우 멀어서 일조권 및 세대간섭 걱정은 無) - 70B,72,75타입 남향 (남향 특히 70B,72타입 경우 저층부는 신협 건물에 가려지니 대략 9층 이하는 훠이훠이~ 10층이상부터 봤을때 옆 대원칸타빌과 거리가 30m~43m정도 되서 일조권 및 세대간섭 영향은 받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아무래도 상업지역이다보니 동서남북 다닥다닥 붙어있는건 어쩔수 없나봐요 ④ 초초초초 중요한 분양가 확장비용 포함 (단위:천원) - 59A타입 : 559,200~564,200원 (평당 2,222~2,241) - 59B타입 : 549,300~554,300원 (평당 2,178~2,198) - 70A타입 : 615,800~664,800원 (평당 2,067~2,231) - 70B타입 : 533,700~640,200원 (평당 1,833~2,198) - 72타입 : 558,900~670,400원 (평당 1,842~2,209) - 73타입 : 648,700~698,700원 (평당 2,119~2,282) - 75타입 : 644,900~696,900원 (평당 2,017~2,180) - 76타입 : 669,600~720,600원 (평당 2,119~2,281) ※ 불과 3년전만해도 84타입이 550,000원대 했던게 이젠 59타입 가격이 되어버렸네요.. 하지만 물가상승률에 따른 가격이 전체적으로 오른거니 막연히 비싸다고 판단하긴 어렵고 현재 분양하거나 예정인 단지들 비교했을때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투자목적이 아니라면 수용 가능한 금액이라고 판단됩니다. 여기까진 기본 상품정보를 입력했다면 제가 실거주 목적으로 산다고 가정했을 때 단점부터 짚어보자면 1. 계약금 5%라 초기비용 부담이 적은 대신 선착공 상품이라 25년 4월 준공예정으로 1년만에 잔금 35%를 준비해야 하는 부담감이 크다 2. 주차시설이 부족하다 (차 2대 소유자...) - 총 세대수 264세대 / 주차대수 270대로 나와있지만 여기서 가장 큰 문제는 자주식 주차로 270대가 아닌 기계식 주차 76대가 혼합되어 있다보니 출퇴근 시간대 주차 전쟁이 심할 것 같다 대신 주차유도시스템이 설치됨으로 자리 찾으려고 뺑뻉이 돌 수고는 좀 줄겠네요 3. 장기적으로 산다고 가정했을때 주변에 개발계획들로 인해 도로이용 및 생활권이 분잡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 하지만 장점으론 (좋게 보려고 하면 보여요..ㅎ) 1. 시민공원촉진지구, 양정재개발지역과 인접해있으며 주변 생활권이 개선됨으로서 수혜 아닌 수혜를 받을 수 있다. 2. 양정현대 재건축 계획이 있으며 진행시 또 한번에 수혜를 받을 수 있다. 3. 모델하우스 방문해서 본 유니트 모습은 평면구조가 참 잘빠졌다. 동일평형 대비 1~2평정도는 더 커보이고 특히 76타입 같은 경우 펜트리공간 외 알파룸이 있어서 수납공간 확보까지 잘되어 있어서 매력적이다. 종합해보면 상품이 나쁘지도 좋지도 않다. 청약경쟁은 1:1정도?... 무순위에서 잘 줍줍이하면 고층 받을 수도 있겠다 (이건 복불복..) 임대목적으로 구매하면 전세, 월세는 잘나가는 곳이긴 하겠구나 생각은 듭니다. 투자목적이면 오랜시간~ 시민촉진지구, 현대재건축까지 완공 된 후에는 프리미엄 좀 붙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 끝 -------------------- 사실 더 자세히 파고 들어서 글을 써보려 했지만 ㅎㅎ 아직 상상력과 글솜씨가 많이 부족해서..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 (이것도........2시간동안 지웠다 썼다 했다는건 비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