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만해도 몇분이나 힘들다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네요..ㅜㅜ 저도 마찬가지로 처음 주식 시작했을 땐 솔직히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분위기에 휩쓸려서 들어갔었거든요. 특히 2020년 코로나 불장 때는 뭘 사도 오르니까 "주식 별거 아니네?" 하고 착각도 했었죠... 근데 시장이 한번 꺾이고 나니까 그때부터는 계속 하락장, 급락, 손절... 멘탈도 깨지고 너무 힘들더라구요ㅠㅠ 그러다가 우연히 카페에서 정보 나눔방을 알게 돼서 소액으로 한번 들어가봤는데, 진짜 몇 시간 만에 10% 수익 나길래 깜짝 놀라서 바로 익절했거든요? 근데 그 종목이 하루 만에 25%까지 오르더라는 거... 나눔방에서는 그제서야 매도 사인이 나왔고요ㅠㅠ (조금만 더 기다렸으면 더 벌었을 텐데...) 그래도 그 이후로 하루하루 대응도 잘 해주시고, 멘탈 흔들릴 때마다 방향 잡아주니까 예전 같았으면 진작 던졌을 상황에서도 지금은 훨씬 안정적으로 가고 있어요. 유리멘탈 탈출 중입니다ㅠ 카페에서 주식하시는 분들... 이런 나눔방 도움 없이 주식하는 건 진짜 무모한 짓입니다...(진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