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하진 마세요..저도 100A 넣었어요. 13.7억 ㅋ 부르기 쉽게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대신 대비로 부를께요 다들 아시는 지하철 초등 이런거 뺄께요... 1. W > 남천자이 > or =대연비치 뷰고려해서... 대비가 상승해도 W를 넘기 어렵다고 생각해서 그러면 상승폭 제한이 느껴집니다. 고급화도 글코 씽크뱅 주차대수...내장제 등등 그럼 RR은 메리트 있지만 나머지는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을지....그래도 돈 값은 할거 같아요. 남천자이도 삼익비치 전까지 시한뷰이지만 광대 주탑만 글치 바다 조망은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삼익비치 고급으로 잘 지으면 바다 조망과 어우러져서 꽤 뷰 괜찮을거 같습니다. 남천써밋도 대비 고려해서 방향을 살짝 틀어서 지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W가 바로 옆 GS 고려해서 층고높이고 동수 줄였듯이....이게 신의 한수라고 생각합니다만... 2. 구남로 > 대남로?? 부르기 애매해서.... 대남로타리 부근이 앞으로 많이 성장할 거 같습니다만. 그래도 구남로는 롯캐스 헤센푸 동원비스타 주변이 약간 해외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느낌이 좀 달라요. 즉 해운대 구남로나 마린시티를 넘어서긴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3. 대연혁신 큰평수 살거면 대비 큰평수가 가격 메리트있습니다. 남천더샵 비교해서도....저는 방 4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혁신은 평수도 다양하고 뷰도 다양해서 생각보다 단지내에 가격차가 있습니다. 4. 대비 84는 좀 애매 합니다. 11억-12억이면 큰평수...해운대....남천자이...등등 대체제가 좀 많습니다. 수도권 서울도 투자 가능합니다. 5. 광안리쪽으로 산책은 좋지만. 지하철쪽 그리고 수영로 방면으로 도보 이동이 꽤 불편합니다. 차로 이동은 머 혼잡해도 사통팔달이라 무시하고 도보이동이 꽤나 불편합니다. 길도 않좋고 차도 주변이라 위험하고 골목길은 여전이....음....그리고 재개발 아닌 재건축이라 주변 도로 및 환경개선? 의무 같은 게 없습니다. 이부분은 혁신대비 남천더샵 대비 안좋습니다. 6. 평지라서 좋습니다. 7. 이름이 좋습니다. 써밋!!! 8. 싱크대가 맘에 안듭니다. ㅜㅜ 9. 안방에서 샤워하기 불편합니다. 면도도 거실 욕실 아니면 안방 욕실앞 수전대?에서 해야합니다. ㅜㅜ 10. 층고 2.3 이지만 우물천장이 2.4정도 이고 간접 조명도 이쁩니다. 11. 후분양이라 목돈 들어가지만 부산 최고 분양가라서....나름 주민들이 점 사는 사람들이 실거주 할거 같습니다. 추측....;;;; 12. 문현 금융 센터에 고소득자들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황령터널만 넘으면 되기에.... 13. 청약률이 좋았습니다. 앞으로 계약율이 궁금해 죽겠습니다.^^;; 14. 돈 있는 사람 많습니다. 돈 있는 부모님도 많습니다.^^ 생각나는대로 적었습니다. 신상털지 마시고 욕하지 마시고....그냥 이런글도 있구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