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전래미안 대연 롯데캐슬 거래 살아나고 있죠? 장전래미안 12억 찍고 7~8억 까지 내려온 매물 10월 11월 부터 매매 들어가고 있습니다. 대연롯데도 마찬가지로 보이구요. 누군가에겐 아직 비싸보시지만 누군가한테는 저렴해진 가격으로 보이는겁니다. 정부는 부동산 시장 분위기 봐가면서 조금씩 규제 해제 및 특례보금자리론 같은 정책을 낼거고. 거기에 대한 부동산 움직임이 보이는데로 또 정책을 낼겁니다. 한동안은 부동산 규제 완화 쪽으로 가겠죠? 그 말은 정부도 더이상 부동산 시장이 거래없이 얼어있는걸 좋아하지 않는다는겁니다. 어떻게든 활성화 시키려할겁니다. 그게 설령 다시 상승장을 부추긴다하더라도 이번 정부는 면제부가 있죠? 하락했을때 사지 그때 안사고 왜 난리냐 그땐 정말 할말이 없을겁니다. 어디까지 떨어질지는 아무도 모름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등기를 칠거며 다시 상승장이 올때 까지 기다릴겁니다. 또 누군가는 계속 하락장이 지속되길 바랄거구요. 그 하락장이 지속되길 바라는 사람이 생각하는 하락의 끝 바닥이 부디 실제 부동산 하락 끝 가격 과 비슷하길 바래 봅니다. 그래야 그 바닥을 빨리 치고 다시 반등 할테니까요. 한번 하락론자는 집 사도 하락론자인가요? 한번 상승론자는 집 팔아도 상승론자인가요? 그건 좀 궁금하네요. 줏대없이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건 아니겠죠? 상승기 때도 하락을 염두해 하고 애기 할수있어야하고 하락기 때도 상승을 염두해 두고 애기 할수있는 실전 카페가 되었으면 합니다. 남 걱정 해주는척 내 이익 따라 글 적지 마시고.
|